본문 바로가기
전체글

철인왕후 중국산 / 혐한 / 역사왜곡 논란

by TPOMJUNE 2021. 2. 6.

서론

철인왕후가 역사왜곡, 혐한, 성희롱 등으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먼저 철인왕후는 중국의 '태자비승직기'라는 드라마를 모티브로 해서 한국식으로 변형해 방영하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입니다.

 

철인왕후는 많은 논란에도 재미와 배우들 연기력으로 인해 시청률이 고공행진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철인왕후 역사 왜곡, 성희롱

중전이 몰래 잠행을 하는데 단독으로 아무도 모르게 궁을 빠져나가 받은 명패 이름이 '이생망'입니다.

 

그리고 신혜선이 "뭐 이런 불길한 명패를 주냐"며 면박을 줍니다.

 

 

내명부 수장이 혼자 궁을 몰래 빠져나갔다 오는거는 500년 조선 왕실 법도상 절대 어림없는 소리입니다. 

 

이것은 명백한 역사 왜곡입니다.

 

그리고 철인왕후에 빙의된 여주가 나인에게 "평소 내 성품이 어땠나?" 라고 물어보니

 

"상궁들을 쥐잡듯이 잡고 아주 못살게 굴었다"라는 식으로 말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실제 역사에서의 철인왕후는 교육을 잘 받아 성품이 바르고 착했다고 합니다.

 

이것도 명백한 역사 왜곡입니다(철인왕후께서 살아돌아오신다면 화가 끝까지 나실듯하네요)

 

그럼 역사왜곡을 피하는 방법은 뭘까요? 쉽습니다. 그냥 가상의 인물과 가상의 배경을 만들면 역사 왜곡 논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작가가 만든 세상이니까 왜곡이나 비하의 문제가 생길수도 없고 불편충이 딴지걸수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잠행나간 중전이 가장 아랫것 기생들에게 예의를 갖추며 인사를 해 조선 왕실의 법도를 모두 깨뜨렸습니다.

 

 

아무리 코믹 사극 드라마를 기획했어도 이건 좀 선 넘었죠?

 

또 기생들이 모여서 "내 옷을 벗길 사람이 누구냐"라며 지저분한 장면을 연출하며 19세 검열 걸려도 반박의 소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생대표가 하는 말이 압권. "내 기생생활 10년동안 저렇게 변태같은 년은 처음보네 ㅋㅋㅋㅋㅋ"

 

 

참.. 지금 제가 하는 말이 별것아니고 드라마는 드라마로 봐야한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 우리 나라, 우리의 근본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들이에요.

 

또 신혜선이 오줌 마렵다며 남자화장실에 가서 바지를 내리고 다른 남자의 성기를 보며 "나도 저런거 있었는데 ㅜㅜ"라는 명명백백한 19세 성희롱 대사를 쳤습니다.

 

 

 

꼭 실제로 있었던 조선의 왕비를 저런식으로 병X같고 변태같고 사람이 될 가치가 없는 사람으로 묘사시켜야 했을까요?

 

"드라마는 드라마로 봐야한다." "재미를 추구하려니까 저런 컨셉으로 잡았겠지"라구요?

 

철인왕후같이 영향력있고 시청률 높은 드라마가 저런 식으로 왕비를 깎아내리면, 우리의 머릿속에는 철인왕후 = 병X라는 인식이 암묵적으로 잡혀버립니다. 

 

우리가 한국사를 공부할 때 철인왕후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변태같은 철인왕후를 생각하게 되는거에요.

 

잘 생각해보시고 현명한 판단 내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