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글

갤럭시 a51 해외판 3개월 사용기

by TPOMJUNE 2021. 1. 30.

기업들이 중, 보급기 라인업을 강화시키는 행보는 아주 좋은 행보라고 봅니다. 하지만 mmwave를 넣지않은 반쪽짜리 5g, ois는 넣지도 않고 카메라 개수만 많이 탑재시키는 삼성의 중, 보급기 라인업 전략은 수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직구를 통해 a51 해외판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사실 유튜브, 블로그 모두 a51 해외판에 대한 리뷰가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a51 해외판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는분들은 이번 글 꼭 정독해주시면 도움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갤럭시 a51 외관

갤럭시 a51 해외판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실버, 핑크 모두 5개입니다. 필자는 핑크로 구입을 했습니다.

핑크는 후면 살구색 그라데이션이 참 예쁜것같습니다. 핑크색 개인적으로 잘뽑은것같아요.

넓은 6.5인치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참 돋보입니다. 삼성폰 펀치홀 기술 하나는 정말 칭찬해주고 싶네요.

그리고 후면에 붙어있는 카드수납 케이스는 따로 붙인것이지 기본 구성품이 아닙니다.

 

갤럭시 a51 해외판 기본구성품

기본 구성품은 15w 고속충전기, 3.5파이 이어폰, 설명서, 그리고 중요한 돼지코변환어댑터, 젤리케이스까지 알찬 기본굿성품입니다. 요즘 플래그십폰들은 이어폰도 안주고, 충전기도 안주고, 케이스도 안주고.. 주는게 뭐 있는지 모르겠네요..

기본구성품에서부터 든든하게 먹고갑니다!

 

갤럭시 a51 해외판 성능

위 사진은 한국판 a51 스펙표입니다. 비교해서 보실수 있게 올려놓아보았는데요, 저기서 달라진 스펙은 5G 미지원, 삼성페이 미지원, AP 엑시노스 9611, 그리고 저는 램 8기가 모델을 구매해서 더 빠른성능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국내에는 6기가 모델밖에 없습니다) 

스펙이 기본적으로 탄탄하죠? 플래그십에 비해 크게 후달리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사진성능도 괜찮게 나오구요.

긱벤치 점수입니다. 싱글 343에 멀티 1294. s7과 비슷한 스펙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임도 플레이해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배틀그라운드 정도는 괜찮은 성능으로 렉 없이 돌아가는 정도입니다. 성능에 큰 기대는 하시지 않는것이 좋지만 사용하고보면 그렇게 나쁘지 않은? 정도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갤럭시 a51 해외판 카메라

갤럭시 a51 해외판은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는데요, 메인렌즈는 어디에서나 일반적인 용도로 괜찮았고, 초광각 렌즈는 풍경사진을 찍을때, 접사렌즈는 가지고 노는정도로 만족할정도였습니다. 

접사렌즈

이정도면 준수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a51 국내판 vs 갤럭시 a51 해외판

뭘 사야하지.. 고민하시는분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딱 결론지어드리겠습니다.

 

나는 고사양게임을 자주한다 : 플래그십 중고나 a90을 알아보세요!

나는 5g 요금제를 쓴다 : 국내판!

나는 4g 요금제를 쓴다 : 해외판!

해외직구 불편하고 못한다 : 국내판!

성능 상관없고 싸고 가성비 좋으면 좋겠다 : 해외판!

삼성페이가 꼭 필요하다 : 국내판!

 

개인적으로 해외판이 20만원가량 싸기때문에 해외판 구매가 가성비가 더 좋아보입니다.

 

 

갤럭시 a51 해외판 짧은 요약

"효도폰, 청소년폰으로 적합"

"크게 밀리지 않는 성능, 카메라"

"삼성페이가 안된다는게 단점"

"통화품질이 안좋을수 있으니까 문제 생기면 통신사에 연락하면 알아서 해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