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글

LG V50 thinQ 완벽리뷰 1달 사용기 스펙,디자인,듀얼스크린 V50s와의 비교

by TPOMJUNE 2021. 1. 31.

**이 리뷰는 광고가 절대 아닙니다**

 

 

 

 

서론

오늘은 제가 현재 메인 폰으로 중고나라에서 17만 원 주고 거래한 lg v50 thinQ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즘 들어 LG전자가 스마트폰 mc사업부를 접거나 축소한다는 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lg 사용자로서는 가슴 아픈 얘기지만 6년 연속 적자라니.. 정신개조를 하지 않는 이상 접는 게 맞아 보이기도 합니다.

 

 

LG V50 thingQ 언박싱, 외관

저는 중고로 구입했기 때문에 구성품은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새것으로 구매했을 때 구성품은 고속 충전기, 타입 C케이블, otg 젠더, 이어폰, 듀얼 스크린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패키징과 박스는 그냥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생각했을 때는 타 회사 패키징에 비해 좀 아쉬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제,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lg v40과 비슷합니다. 전면에 아이폰과 비슷하게 전면 듀얼 카메라와 수화부 스피커로 노치 디자인을 적용했고 후면 디자인은 같은 세대 유행했던 s10 시리즈의 가로 배열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카메라 살짝 밑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과 후면 지문인식을 모두 써본 사람으로서 두 방식 모두 좋고 적응하면 편한 것 같습니다. 후면 지문인식을 쓰다가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사용하면 사실 적응이 정말 안됩니다. 꼭 후면 지문인식을 불편하다고 깔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화면이 oled 6.4인치 qhd라서 시원시원하고 화질이 선명합니다. s21에도 fhd를 지원하는데, lg는 거의 모든 폰에 qhd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거 때문에 욕 좀 많이 듣긴 했는데 이제 배터리 용량도 충분해서 qhd를 켜고 쓰더라도 사용에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외관을 평가하자면 전면은 펀치 홀이 아니라서 아쉽고, 후면은 꼭 표현하자면 아주 찐한 석유 색깔이랄까? (칭찬입니다) 후면 색깔은 마음에 듭니다. (단일 색이라서 신경 좀 썼나 봅니다.) 

 

 

LG V50 thinQ 스펙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세서를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해서 아주 빠르고 고사양 게임을 최상 옵션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v50의 긱벤치 결과인데요, 이정도면 s10 시리즈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램은 6기가, 저장공간은 128기가를 탑재했는데 lg ux는 1.2기가 정도의 램 용량을 차지해서 6기가 정도면 원활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삼성 one ui 2.5기가, ios 0.8기가) 그리고 sd카드 슬롯을 지원해서 대용량 파일을 많~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는 5G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더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저는 솔직히 5g 네트워크 추천 안 드립니다. 왜냐면은 첫 번째, 너무나도 비싼 요금제 가격, 두 번째, 대도시 말고는 잡히지가 않아서 사용할 수가 없음, 세 번째, 배터리만 많이 잡아먹고 속도는 4g 대비 체감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지 않습니다. 이렇게나 5g의 단점이 많은데, 꼭 쓰셔야겠습니까.. 5g에 대한 내용은 포스팅으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고 다시 v50으로 돌아옵시다.

 

많은 분들이 배터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lg v50의 배터리는 하루를 거뜬하게 버틸 수 있는 4000mAH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요즘 많은 스마트폰 제조 회사에서 배터리를 중요하게 보듯이 최신폰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배터리를 빵빵하게 넣어줍니다. 

 

무게는 183g. 아이폰 12에 비해서는 무겁고 s21에 비해서는 가볍습니다. 현재 핸드폰 시장의 평균 무게로 봤을 때 평균이라고 볼 수 있는 무게입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ip68등급의 방수방진, 3.5파이 이어폰 단자 지원을 놓고 본다면 

 

LG V50 thinQ는 절대 부족하지 않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카메라

특히 현재 애플, 삼성 등 대다수의 기업들이 카메라에 엄청난 공을 들이는 것을 보면, 인간에게 카메라라는 것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빼놓고 살 수 없는 기능인지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의 카메라는 전면 2개, 후면 3개를 탑재했습니다. 현재 s21 울트라같이 5개를 넣는 것에 비해서는 작은 수이지만, 들어갈 것은 다 들어가 있는 실속형 패키지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전면 기본 800만, 광각 500만 화소를 탑재했고, 후면 기본 1200만(ois, 위상차 검출 af 포함), 망원 1200만, 광각 1600만을 탑재했습니다. 특히 ois(손떨림 방지)가 탑재되어 ois가 없는 기기보다 훨씬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화소가 큰 것보다. ois가 있는 것이 더 좋더군요.

 

그리고 현재 시점 스마트폰들은 카툭튀. 즉 카메라가 핸드폰 후면 프레임 밖으로 툭 튀어나와 수평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냥 좀 적당히 나와있으면 모르겠는데, 노트20 울트라, s21울트라 등 너무 과하게 튀어나와있는 경우에는 실사용에 크게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 V50은 언더 글라스 카메라. 즉 카메라가 후면 프레임 밖으로 튀어나와있지 않게 만들면서 이 불편을 덜어주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나가질 않아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ㅜㅜ)

 

이것만 보아도 LG V50 thinQ는 준수한 카메라 스펙을 가졌습니다

 

 

LG V50 thinQ vs LG V50s thinQ

 

v50과 v50s 중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V50                              V50s

램                    6gb                              8gb

화질                 qhd                              fhd

후면 카메라   기본, 광각, 망원                    기본, 광각

전면 카메라   기본, 광각                            기본

 

장단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잘 따져보고 선택해보세요.

 

 

마무리 

 

LG V50 thinQ를 리뷰해보았습니다. LG라는 이유만으로 욕을 먹어서 그렇지, 기본은 하는 녀석이라 쓸만합니다.

중고로 가격만 싸게 구한다면 살만한 폰인 것 같습니다. 듀얼 스크린 리뷰를 뺀 이유가 리뷰할 가치도 없어서 그랬습니다.

짧게 말씀드리자면, 무게만 무겁고 크게 사용성은 없습니다. 그냥 듀얼 스크린 쓰시려면 폴드 2 쓰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POMSTORY였습니다.            

댓글